목 주름 필러 시술로 10년 더 젊어지는 법

김진호 원장 2024.09.13 09:46

청담차오름의원 김진호 원장


얼마 전까지만 해도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더니, 아침 저녁으로 부는 시원한 바람에서 가을을 느끼는 요즘이다. 일교차가 심해지는 이맘때는 피부가 민감해지는 시기인데, 특히 목 부위는 피부가 얇고 피지선이 적어 주름이 생기기 쉽다. 얼마 전 진료실을 찾은 50대 여성 환자는 평소 얼굴 관리는 철저히 해왔지만, 목 부위는 상대적으로 신경 쓰지 못해 주름이 깊어져 부쩍 나이 들어 보인다며 고민을 토로했다.  

피부는 나이가 들면서 콜라겐, 엘라스틴 등 피부 구성 물질이 감소하며 탄력을 잃는다. 특히 목 부위는 이러한 노화의 영향을 더 크게 받는다. 주름이 생기기 전 피부에 충분한 수분 공급과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바르고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등 사전 예방이 가장 효과적이지만, 이미 주름이 생겼다면 자연적 개선은 어렵기 때문에 의학적 도움을 받는 것을 추천한다.

목주름을 개선하기 위한 시술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가장 대중화된 방법으로 필러를 꼽을 수 있다. 필러 시술은 히알루론산과 같이 인체에 무해한 성분을 주름이나 볼륨 개선이 필요한 부위에 주입하는 시술이다. 목주름의 경우 주름이 생긴 홈에 한 땀 한 땀 필러를 주입하는 형식으로 이뤄진다. 시술 후 평균 2주 정도의 다운타임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목을 옷이나 스카프 등으로 가릴 수 있는 계절에 받는 것이 좋다.

필러는 비교적 안전한 수술이다. 다만 목 부위는 피부가 얇고 중요한 신경들이 지나가는 예민한 부위인 만큼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이에 시술 경험이 많고 해부학적 지식이 풍부한 의료진을 찾아 심층적인 상담을 통해 수술 부위와 방법을 결정해야 한다.

좋은 품질의 필러 제품을 선택하는 것도 만족스러운 시술 결과에 큰 영향을 미치는 부분이다. 목 필러의 경우 움직임이 많고 피부가 얇은 부위인 만큼 이물감 없이 밀착력이 우수한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용량을 과도하게 주입하거나 품질이 낮은 필러로 시술하면 시술 부위가 울퉁불퉁해거나 필러가 푸르스름하게 비치는 틴달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

시중에는 수많은 필러 브랜드가 출시돼 있지만 같은 히알루론산 필러라 할지라도 원료나 제조공정에 따라 효과와 안전성이 천차만별이다. 따라서 믿을 수 있는 기관의 인증을 받았거나 오랜 기간 많은 사람들이 사용해 온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멀츠의 히알루론산 필러 브랜드 벨로테로는 제형에 따라 소프트, 밸런스, 인텐스, 볼륨 등 4가지 라인으로 구성돼 있다. 특허 받은 CPM공법으로 제조돼 한 제품에 다양한 밀도가 존재한다. 밀도가 낮은 부분에서는 우수한 피부 밀착력을, 밀도가 높은 부분에서는 볼류마이징 효과를 나타내는 것이 특징이다. 목 주름 개선에는 가장 묽은 제형의 소프트 라인이 주로 사용된다. 주름 없이 매끈한 피부 개선과 오랜 지속력으로 시술 후 환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또한 안전성이 입증된 제품으로 부작용이 거의 없다. 시술 후 상당 시간이 경과했음에도 면역력 저하 시 시술 부위가 붓거나 빨개지는 지연성 염증 반응은 필러 시술의 대표적인 부작용으로 꼽힌다. 하지만 벨로테로의 소프트 라인은 이러한 반응에 있어서도 발현율이 거의 나타나지 않는다. .

시간이 갈수록 점점 깊어지는 목 주름이 신경 쓰였다면 올해가 가기 전 목 주름 필러 시술로 매끈한 피부와 자신감을 함께 얻어보는 것은 어떨까.
 
<저작권자(c)중앙일보에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